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결혼에 대해 확실히 의논하고 진행하기 (1)
    후기/웨딩 2022. 2. 4. 16:18

    우리는 이제 웨딩홀도 봤고, 플래너랑 상담도 받고..

    무엇을 뭉뚱그려 생각했는지.. 무엇을 조금더 생각해야하는지 것을 이야기와 싸움.(?)을 통해 천천히 확실히 해갔다.

     

    *우리는 내가 많이 알아보는 스타일이고 남치니는 뭔가 정해졌을때 하나를 기점으로 알아보는 걸 잘함*

    [ 나는 그래도 많이 알아봄 / 남친이는 잘 알아보지 않았음 ]

     


    1.  결혼 날짜


    나 : 2023년에 하고싶다. 하지만 저렴하게 하고싶다. 

    남친 : 2023년 콜하지만 길일에 하고싶다.

    나의 부모님 : 올해도 한번 알아봤으면 좋겠다.

    남친 부모님 : 너내 하고싶은대로 해라!

     

    결론 

    2023년 비수기 2월 & 길일과 2022년 12월달 길일을 알아봐서 견적을 받아보자.

    인원수는 200명이니까 맞춰서 시간은 저렴한 오후 시간대로 알아보자.

     


    2.  플래너 유무


    나 : 플래너끼고 하고싶다. 많게는 1년 또는 6개월동안 생각하고 신경써야하는데 회사 프로젝트가 앞으로 바빠질텐데 힘들다. 하지만 저렴하게 하고싶으니까 비동행 박람회도 가봤으면 좋겠다.

    남친 : 플래너를 끼든 안끼든 상관없다.

     

    결론 

    플래너끼기 

     

     


    3.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


    나 : 스튜디오는 꼭 하고싶고, 드레스에 대한 로망은 없다. 메이크업 잘 모르겠다. 

    남친 : 스튜디오는 나원하는 곳에서 하고, 드레스에 대한 로망이 있으니 드레스는 나에게 선택권을 주었으면 좋겠다.

    메이크업은 잘 모르겠다.

    결론 

    스튜디오 선택권 (나8:남친2), 드레스선택권(나2:남친8), 메이크업(보고..)

     


    4.  신혼집


    나 : 가전제품 Lg , 벽지색도 생각해둔게 있다. 거실은 장판으로하자 ( 마루 비싸...)

    남친 : 가전제품은 관심있지만..알아보지않았다. 벽지색도 중요한데 정해놓은 테마는 없다. 거실은 마루로 했으면 좋겠다. 

    나 : 많이 비싸..

    남친 : 진짜?

    나 : 틈새에 먼지 들어가서 청소 힘들엉

    남친 : 그래도 가격 들어볼랭

    나 : 가격들어보고 헉 이러면 내가 바로 난 장판이 좋다고 할겡 그럼 남치니가 내의견 따르는 척 연기해 알찌?

    남친 : 응응

     

    결론 

    디자인, 가구,  가전 많이 알아보고 같이 결정하기. 일단 내가 생각한거 노션으로 정리해서 공유하기. 그전까지 말 안나오면 어쩔 수 없이 내 의견대로 움직임

     


    5. 신혼여행


    나 : 몰디브가 꿈이라며.. 갈래?

    남친 : 웅웅

    나 : 근데 2000정도 든다는데?

    남친 : 어어어?!!

    나 : 가자 

    남친 : 아니야 제주도 가자

    나 : 그럼 돈 모아서 갈까?

    남친 : 아니.. 

    나 : 꿈이라며?

    남친 : ..코로나라 힘드러~

    나 : 그럼 니가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말해줘 난 어디든 상관없엉

     

    결론 

    몰디브는 나중에 가기로하고 어처피 코로나라 힘드니까 나중에 돈모아서 가기로하고 신혼여행은 일단 안가기로 진행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